5월 당일 치기 여행 16곳, 일상 탈출하기

5월 당일 치기 여행 장소를 물색 중이신가요? 당일치기로 여행을 가려고 한다면 최대한 시간을 벌 수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치기 여행 장소로 경기도가 가장 적당할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경기도를 조금 벗어난 곳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여행 장소가 많습니다. 오늘은 5월에 떠나보면 좋을 당일치기 여행 장소를 한 번 알아 보려고 합니다.

 

5월 당일 치기 여행

푸르름이 절정을 향해 달려가는 계절 봄과 여름의 경계가 바로 5월입니다. 1년 중 날씨가 가장 좋으면서 쾌적하고 시원하며 따뜻하니까요.

그래서 너른 강과 호수나 푸른 숲과 공원이 마주하는 곳으로의 여행은 아주 좋은 계획이라고 생각됩니다. 바로 이런 곳이죠.

(추천: 여름에 먹기 좋은 음식들)

 

포천 아트벨리

포천 아트밸리

가장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포천입니다. 포천의 아트벨리는 과거 채석장이었는데요.

개조를 거듭하고 물을 모아 호수를 만들어 커다란 하나의 예술이 되었습니다. 주변으로는 조각과 전시가 있고 이벤트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포천은 비둘기낭 폭포나 허브 아일랜드 같은 여러 여행 장소가 꽤 괜찮은 곳들입니다. 하루를 충분히 보상 받을 수 있는 장소로 추천을 드립니다.

 

충주 수주팔봉

충주호

5월 당일 치기 여행 두 번째로 방문해 볼 곳은 바로 충주시입니다. 충주는 충청북도의 북쪽에 위치한 도시인데요.

서울 경기와 가까운 곳이면서 다른 곳에서도 접근이 좋은 여행 장소입니다. 충주의 수주팔봉과 출렁다리가 있는 계곡은 충주의 여행 중 백미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충주는 탄금대와 공원, 충주호와 목계솔밭 산책 등을 하면 좋습니다. 충주에서 어린이들을 데리고 여행중이라면 라바랜드로 달려가시면 됩니다.

 

경기도 화담숲

화담숲

경기도 광주에서 가 보기 좋은 곳은 화담숲입니다. 화담숲은 인공적으로 조성한 테마 숲인데요.

광주의 가장 대표적인 여행 장소이면서 국내에서 손 꼽히는 아름다운 숲입니다. 숲을 가로질러 올라가는 모노레일을 타거나 천천히 걸어서 투어를 해도 충분한데요.

입구에는 카페와 베이커리가 있고 쉬는 장소가 있어 한 바퀴 둘러보는 하루 일정의 시작과 끝을 맺기 좋습니다.

 

제천

제천

제천의 청풍호반은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호반을 이어주는 케이블카를 타 보는 것이 가장 첫 번째 미션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제천은 청풍랜드에서 번지점프나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습니다.

의림지와 함께 탁사정계곡과 송계계곡 역시 아름다운 산새 소리를 간직한 물살이 유유히 흐르는 멋진 곳입니다.

치유의숲은 국유림으로 하루를 산책하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을 드립니다.

 

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

두개의 강 줄기가 여기서 합쳐지는데요. 바로 양평의 두물머리입니다. 위치적 특성을 잘 보여주는 멋진 강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5월은 아직 연꽃이 피기 전이기는 하지만 연잎의 푸르름이 한껏 빛을 발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강을 따라 산책을 하고 카페에 들러 차 한잔 해 보기 좋은 곳입니다. 두물머리는 적당한 거리에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아주 제격인 곳입니다.

이곳의 명물은 연잎 핫도그인데요. 진한 연잎의 향을 한 입 물면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춘천 남이섬

춘천

춘천으로 여행을 떠나는 하루 여행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춘천의 남이섬은 그 대표 여행지가 아닐까요? 5월 당일 치기 여행지로 선정해 보세요.

테마정원을 꾸며 놓은 이 남이섬은 입장료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깝지 않을 풍경과 아름다운 자연에 감탄할 것입니다.

춘천에는 이 밖에도 산책길이 아름다운 청평사와 제이드가든 수목원이 있습니다. 중도 물레길에 들러 카누를 타거나 소양강 스카이워크에 올라 소양강 일대의 경치를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강릉 정동심곡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강릉을 가게 된다면 꼭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을 들러야 하는데요. 바다와 맞닿은 이 바다길은 아름다운 풍경이 눈앞에 펼쳐진 파도와 오버랩 되어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드라이브를 하면서 여행을 하고 있다면 안반데기에 오가며 들러보면 좋은데요. 너른 들판과 푸른 초원은 언제나 가슴을 시원하게 합니다.

강릉의 카페거리는 커피로 유명해졌습니다. 필수 코스라고 생각되구요. 하슬라아트월드에 문화관람 체험과 경포대의 해변에서 모래사장을 걸어보고 오셔도 좋겠네요.

 

용인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용인으로 여행도 추천을 드립니다. 한국민속촌은 영화를 많이 촬영하고 드라마의 배경으로 자주 노출된 커다란 세트장입니다.

과거의 건축과 문화를 잘 재현해 놓은 곳으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상시 열리고 있으니까요. 꼭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용인은 한국 최고의 놀이시설인 애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가 있는 곳이기도한데요. 물놀이를 하지 않더라도 애버랜드만 들러 보는 반나절 코스도 계획해 보시면 좋습니다.

(추천: 베란다에서 채소 키우기)

 

강화도 광성보

강화도

전쟁의 역사와 근현대사의 굵직한 사건을 치러낸 강화도도 역시 좋은 5월 당일 치기 여행 장소 중 하나입니다.

평화와 관련된 지역이면서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곳인데요. 보문사나 고려궁지, 강화성당 등은 역사유물로 가치가 많은 곳입니다.

광성보는 강화도에서 첫 번째로 들러보면 좋다고 생각이 들구요. 씨사이드리조트에 가시면 루지를 탈 수 있으니 그 체험 역시 추천을 드립니다.

 

인천

월미도

인천은 생각보다 더 다채로운 여행지인데요. 월미도 놀이공원은 너무 유명해서 이제 말하지 않아도 누구나 아는 곳입니다. 무서운 바이킹이 있으니까요.

송월동 동화마을은 아기자기한 동화 속 캐릭터를 재현시켜 놓아서 산책을 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데요. 옥토끼우주센터는 한창 우주에 관심이 많을 어린이가 있으면 함께 가 보기 좋습니다.

이 밖에 소래포구 습지 생태공원에 가시면 풍차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차이나타운도 빼 놓지 않을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ㅏ.

 

수원 화성

수원 화성

수원의 화성이나 방화 수류정은 멋진 모습이 한 번 보면 다시 생각나는 곳인데요. 화성행궁이나 팔달문을 함께 묶어서 둘러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광교호수공원과 만석공원은 호수와 하나 되는 자연 경관이 빼어난 곳입니다. 수원은 이 밖에도 창룡문, 연무대, 화서문, 화홍문, 장안문 등의 성곽과 성터가 있습니다.

해우재 똥 박물관과 수원화성박물관은 문화관광 여행 시간으로 가 보시기 바랍니다. 5월 당일 치기 여행에 수원이 아주 좋은 것 같네요.

 

의왕 왕송호수

의왕 왕송호수

백운호수와 왕송호수가 유명한 의왕의 호수인데요. 크고 너른 호수와 자 만들어진 산책 데크는 호수를 더 가까이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철도 박물관과 승림 식물원에 들러 잠시 휴식을 취하고 레일바이크로 한 바퀴 운동겸 여행을 해 보세요. 의왕은 사찰로도 유명한데요.

백운사와 청계사 투어도 괜찮은 시간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나를 내려놓고 스트레스를 내려놓는 시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인마을

파주헤이리

파주의 헤이리는 드라이브도 좋고 교통편도 편한 5월 당일 치기 여행 중 으뜸이겠네요. 예술인마을은 그 중에서도 파주를 가장 유명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카페와 베이커리는 물론 공방과 교육과 세미나가 하나로 돌아가고 있으니까요.

근현대 박물관 같으면서도 음악 다방 같은 곳이 이곳입니다. 퍼스트가든이나 벽초지수목원은 자연을 느끼기 좋은 곳입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과천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은 어른들은 물론 어린이와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곳인데요. 저렴한 입장료도 한몫 하는 것 같습니다.

놀이시설을 별도로 즐길 수도 있어 더없이 좋겠네요. 과천은 청계산과 과천저수지도 유명한데요. 높지 않은 산은 산책 코스가 아주 다양하게 되어 있어 반 나절 등산도 괜찮을 것 같네요.

과천과학관과 현대미술관, 렛츠런파크 서울, 카메라 박물관, 추사 박물관 등 많은 박물관과 문화 시설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

남양주 물의정원

봄이 만연한 5월 당일 치기 여행으로 남양주도 좋은데요. 카페가 많은 남양주는 드라이브를 즐기는 사람들이 자주 가는 곳이기도합니다.

남양주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 장소가 아침고요목원과 물의 정원이 아닐까요? 아, 위에서 소개한 두물머리도 있겠네요.

미호박물관과 피아노 폭포, 프라움악기박물관, 국립 수목원은 문화체험 여행지입니다. 능내역과 정약용 유적지 등은 어른들이 좋아할 곳입니다.

 

서울

서울타워 남산

마지막 여행 장소로 서울을 소개 드립니다. 서울에서 서울을 여행하는 것도 뭐 그리 나쁜 방법은 아닌데요. 만약 서울에 거주하지 않는 분이라면 서울로의 여행도 추천드려요.

일부러 시간을 내서 여행하지 않으면 사실 잘 가지 않게 되는데요. 서울은 대한민국 수도의 역할로 다양한 유명 장소가 많습니다.

타 지역에서 오신다면 강북이나 강남, 강동이나 강서를 기준으로 전혀 다른 곳들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강북의 광화문, 경복궁, 인사동, 대학로, 청계천, 명동, 남대문을 다녀 와 보세요. 강서로는 여의도 공원과 연남동, 홍대, 신촌, 영등포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강남은 코엑스를 기준으로 가로수길이나 압구정 등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캐리어 ‘스위스밀리터리’

여행 캐리어 스위스밀리터리

여행을 다닐 때는 캐리어가 필수품인데요. 이 스위스 밀리터리의 캐리어는 뛰어난 보관기능에 튼튼한 바퀴로 항상 사랑 받는 제품입니다.

크기는 물론 디자인도 다양한 종류가 많아 나만의 개성을 마음껏 뽐내기 좋습니다.

 

젠하이저 음향기기

 

젠하이저 해드폰

음향으로 유명한 젠하이저에서 내 놓은 해드폰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해드폰은 원음을 재생하는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탁월한 기술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덫입혔습니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외모는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팬텀 자전거 8단 27.5인치

삼천리 팬텀 fs 27.5인치

가벼운 여행을 떠날 때 자전거 여행도 한 번 쯤 고려해도 좋을 것인데요. 튼튼한 프레임에 탄력 높은 바퀴를 달고 있는 팬텀의 이 자전거는 8단 기어를 가지고 어디든 편하고 쉽게 달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안정감 있는 구동을 책임지는 팬텀 자전거는 삼천리자전거의 자랑입니다.

 

끝맺기

5월 당일 치기 여행으로 가 볼 만한 장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5월은 날이 좋아 여행을 가기 좋은 시기인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당일치기로 여행을 간다면 교통이 편하고 가까워야 시간 낭비가 없을 테니까요. 위에서 알려 드린 여행 장소를 찾아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