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비오는날 드라이브 17개 여행지

서울 근교 비오는날 드라이브를 경험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서울을 조금만 벗어나면 자연과 하나 되는 곳들이 많습니다.

운치 있는 여행지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만들기 좋은 여행지로 초대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에서 비가 올 때 가 볼만한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울 근교 비오는날 드라이브

서울 시내에서는 드라이브를 하더라도 차가 많아 기분이 영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른 시간이나 한적한 시간을 잘 맞춘다면 괜찮은 드라이브 여행지가 있는데요.

하지만 조금 서울을 벗어나면 상황은 나아집니다. 비오는 날에도 여행하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 보겠습니다.

 

영종도

영종도의 바닷길 역시 서울 근교 비오는날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입니다. 영종도의 씨사이드 파크를 돌아 보세요. 바다를 보는 운치가 잘 만들어진 공원에 어우러지는 곳입니다.

드라이브로 시작해 드라이브로 끝내고 싶다면 BMW 드라이빙 센터를 방문하는 것도 재미 있을 것 같네요.

인천대교 기념관 역시 드라이브를 해서 잠시 들르기 좋은 곳입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

남양주에는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습니다. 쇼핑몰을 방문해서 쇼핑을 하지 않더라도 들르기 좋은 여행지로 좋은 경기도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그리고 물의 정원은 비오는 날 운치가 있는 곳입니다. 휴식을 밖에서 취하지 않더라도 잠시 커피 한잔을 하고 올 수 있는 코스로 좋은 드라이브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남양주는 그 밖에도 커피숍이 유명한 곳이 많아 투어를 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이 밖에도 축령산 자연 휴양림을 한 바퀴 돌아 오는 코스도 비 냄새를 맞기 좋은 곳입니다.

 

헤이리 예술마을

헤이리는 언제나 즐거운 여행지 중 하나 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장점도 있지만 자유로를 따라 달리는 기분은 가슴을 뻥 뚫리게 해 줍니다.

헤이리는 카페도 잘 마련되어 비 오는 바깥의 풍경을 감상할 곳이 있습니다. 음악을 추천 받아 틀어주는 곳에 들러 신청곡을 작성해 보세요. 서점과 제빵 제과점에서 맛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체험과 문화가 하나 되는 곳이면서 비 오는 날이면 드라이브 코스로 한 바퀴 돌기 좋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대공원을 다녀오는 것은 어떤가요? 공원을 들어가지 않더라도 주변을 산책하고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입니다. 경마장이 근처에 있어 경마 공원에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서울대공원은 다양한 동물과 식물을 갖춘 테마 공원으로 캠핑은 물론 미술관을 끼고 있습니다. 비오는 날 걸어보는 것도 운치가 있을 것 같네요.

 

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와 세미원도 좋은 드라이브 여행지입니다. 우선 양평을 가는 길 자체가 드라이브 하기 좋게 길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가는 곳곳 한강의 모습과 산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두물머리 근처에서는 차량으로 돌아보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잠시 연잎 핫도그 하나 입에 물고 내려서 연꽃을 감상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두물머리를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있어 올라보시면 휴식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오이도 바닷가

오이도에는 빨간 등대가 유명한데요. 추억 만들기 좋은 오이도는 포구가 관광단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선사유적공원은 복잡한 일상을 벗어나 과거 여행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오이도에는 이 밖에도 살막길 전망대와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이 역시 빨간 등대입니다. 드라마에서 배경으로 나와 유명해졌는데요. 드라이브를 가서 잠시 거닐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타필드

스타필드가 고양과 하남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곳 어디든 방문하면 비오는날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 코스로 좋습니다.

쇼핑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잠시 내려서 둘러 보셔도 하루의 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질 것입니다. 걷기 좋은 구조로 사랑을 받는 스타필드는 스파를 비롯해 엑티비티 체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으면서 기분 전환을 하기 좋은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가평 이화원

가평은 남이섬이나 자라섬 등이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쁘띠프랑스는 비오는 날 더 운치가 있는 곳이네요. 실내가 잘 만들어져 있어 내부에서 둘러보기 좋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을 한 바퀴 돌아보는 여행도 좋습니다. 드라이브 때는 내리지 않고 숲을 다녀 보아도 꽤 낭만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평에는 가일 미술관이나 스위스 테마파트를 비롯해 나인포레스트 이화원이 가볼 만 한 곳입니다. 온실을 갖추고 있는 공원으로 비가 와도 충분히 재미가 있을 것입니다.

 

고양 이케아

평소 가구나 소품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케아를 방문해 보셔도 좋습니다. 비가 오면 아무래도 내부에서 활동하기 좋은데요.

드라이브를 하기에도 좋은 위치로 가는 시간이 즐거울 것입니다. 왕복 하는 시간도 그리 길지 않아 부담이 없습니다.

일부러 시간을 내서 가기 힘들지만 드라이브를 한 시간이 아깝지 않을 곳입니다. 이번 주말에 바꿀 인테리어를 상상해 보며 달려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도 종이미술관

대부도를 한 바퀴 돌아오는 여행도 아주 기가 막힌 드라이브가 될 수 있습니다. 구봉도 낙조 전망대에 도착해 한 바퀴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기분 좋은 대부도는 바다 향기 테마파크와 대부도 공원 등을 찍고 돌아오기 좋습니다. 이 밖에도 구봉솔숲해수욕장에 잠시 내려 비 오는 바다를 감상해 보셔도 좋겠네요. 탄도항은 운치가 좋은 항구로 유명합니다.

실내로 돌아보려면 종이 미술관을 추천 드립니다. 유리섬 박물관 역시 잠시 쉬기 좋은 문화 관광 여행지입니다.

 

백운 호수 카페거리

백운 호수로 떠나보는 여행도 좋겠네요. 드라이브를 하기 쉬운 잘 정비된 도로는 즐거운 드라이브가 될 수 있습니다.

백운 호수를 따라 등산로가 마련되어 있고 생태 탐방로가 있는데요. 비가 많이 내리지 않는다면 우산을 펴고 걸어보셔도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좋은 드라이브가 될 텐데요. 카페거리에서 차 한잔을 마시면 달려오면서 쌓인 피로도 한꺼번에 씻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진 삽교호

당진은 삽교호가 서울 근교 비오는날 드라이브로 좋은 장소입니다. 서울에서 가기 좋은 당진은 수목원이나 신리성지 같은 다양한 여행지가 많습니다.

이 밖에도 아미미술관이나 왜목마을에 들러 공공 예술을 즐겨 보셔도 좋은데요. 삽교호 삼상공원은 비가 오면 더 멋지고 걷기 좋은 공원으로 바뀝니다.

삽교호 주변으로 면천읍성과 영랑사, 합덕제, 바다공원 등도 좋은 둘러볼 곳입니다.

 

성남 큐브 미술관

성남도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경기도입니다. 가는 길에 모란시장에 들러 보세요. 5일장이 열리는 날이면 싸고 좋은 물건을 많이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성남의 율동공원은 호수의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물빛이 아름답고 잔잔해 걷기 좋은 곳입니다. 신구대 식물원이나 은행식물원 역시 촉촉하게 적시는 비를 따라 가보기 좋겠네요.

내부에서는 큐브 미술관이 좋습니다. 그리고 판교박물관이나 대원공원도 들러볼 만 하겠네요. 차 한잔 생각나시면 백현동의 카페거리로 가 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서울 팔각정

서울 근교로 떠나기 힘들다면 서울 한복판에서도 좋은 드라이브 코스가 있는데요. 바로 팔각정입니다.

오를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 그 중에서 경복궁을 끼고 돌아 넘어가는 길이 드라이브로 좋습니다. 성균관대학교 북쪽 코스를 지나면 정상에서 팔각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잠시 머물기 좋은 식당과 카페는 물론 공원이 마련되어 최적의 서울 시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성북동으로 내려오면 아기자기한 카페와 베이커리가 유명한 곳이 즐비합니다.

 

강화도

강화도는 역사적인 유물과 유적이 많은 장소입니다.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우면서도 가장 이색적이고 색다른 곳이기도 합니다.

강화성당이나 고려 궁지는 이미 너무나 유명한데요. 운치 있는 역사 유적을 한 번 돌아보고 오는 드라이브는 어떤가요?

갑곶돈대와 나들길 코스도 좋은 시간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비가 별로 많이 안 온다면 석모도 수목원을 우산을 쓰고 거닐어 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송도 국제도시

송도는 새로운 도시 답게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납니다. 뉴욕이나 맨하탄을 온 것 같은 빌딩과 공원을 둘러보는 것도 재미있는 요소 중 하나 입니다.

경제자유구역에 걸맞는 다채로움을 보여주는 곳으로 솔찬공원이나 오션스코프를 가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내부에서 즐기는 시간이 필요한 분이라면 트라이볼에 들러 보세요. 다양한 전시와 콘서트가 상시 열리고 있을 것입니다.

 

지혜의숲과 출판단지

비 하면 책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잔잔한 시간에 책을 읽어나가는 시간은 힐링을 제대로 하게 해 줄 것입니다. 그래서 지혜의숲은 더없이 좋은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서울에서도 비교적 멀지 않으면서 내부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 있는 출판단지 역시 서울 근교 비오는날 드라이브로 안성맞춤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책을 바로 구입도 가능한 곳으로 서점에서 찾기 힘든 희귀 도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파주에는 이 밖에도 많은 여행지가 있습니다. 프로방스 마을과 퍼스트 가든, 벽초지수목원과 마장호수 등이 위치하는데요. 오두산통일전망대나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달려 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추천: 마음이 불안하다면 이걸 드셔 보세요.)

 

마무리

서울 근교 비오는날 드라이브 여행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여행은 맑은 날에 기분 좋은 추억도 있지만 비오는날의 드라이브 역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하는 동안에 어떤 사람과 어디를 가느냐가 중요할 것입니다. 흐리다고 집에만 있지 마시고 드라이브를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운치 있는 여행지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행복한 드라이브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