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인천 가볼만한 곳 best 22 꼭 가보세요!

경기 인천 가볼만한 곳으로 지금 여행을 떠나 보세요. 짧은 시간을 할애해도 괜찮은 여행지가 많아요.

서울에서 조금만 나가보면 경기도는 각 도시들이 저마다 특색 있게 반겨줄 거에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경기도와 인천에서 가볼만한 곳에 대한 내용입니다.

 

경기 인천 가볼만한 곳

인천은 우리나라를 들어오는 외국인들의 첫 관문인 도시입니다. 그리고 경기도는 서울의 위성 도시로 규모가 큰 생활권을 이루고 있는데요.

그래서 어느 지역이든 즐겁게 다녀 보기 좋은 곳들이 많습니다. 물 맑고 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수원 방화수류정

방화수류정

수원을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수원은 최근 sns에서 인증샷을 찍는 것으로 유명해진 방화수류정이 있는데요.

야경이 멋진 조명과 함께 아름다움을 뽐내는 곳입니다. 수원은 화성행궁과 수원화성 주변으로만 다녀 보아도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기 좋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과천 서울대공원

다음은 과천입니다. 과천의 서울대공원은 동물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식물원 돌아보기나 산책하기도 좋은 곳인데요.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의 가성비가 있는 곳이기도 해서 가족 나들이로도 좋습니다. 놀이 기구를 탈 수도 있어 액티비티까지 가능한 전천후 여행지입니다.

 

남양주 조안면 능내역

남양주는 카페가 많아 카페 거리나 카페 투어로 종종 가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능내역 폐역이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는 곳입니다.

오래된 역이 보존되고 재 창조된 곳으로 열차가 카페로 변모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다산생태공원과 정약용 유적지까지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인천대공원

인천 인천대공원

인천의 관문에서 인천대공원은 매력 넘치는 광활한 공원입니다. 산책을 하면서 한 바퀴를 천천히 돌아 보세요.

수려한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시간만큼 정원이 울창한 나무와 아름다운 꽃으로 가득 찬 곳입니다.

(같이보기: 떠나기 전 빈속에 과일먹기)

 

파주 마장호수

마장호수

포천에서 가 볼 만한 마장호수는 물 주위를 따라 걷는 둘레길이 아름답습니다. 닿을 듯 수면 위를 가로지르는 트레킹을 해 보세요.

호수를 구경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출렁다리는 마장호수의 랜드마크가 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며 흔들리는 200m의 길을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인천 옥토끼우주센터

인천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우주센터가 있습니다. 옥토끼우주센터는 그래서 가족 나들이로 괜찮은 곳입니다.

우주선 모형과 우주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감동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모형 전시는 물론 다양한 로봇 조각까지 만나 보세요.

 

안산 대부도

안산 대부도

경기도 안산의 아름다운 대부도 역시 안 가볼 수 없는데요. 서해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자연 경관을 해치지 않는 해솔길을 드라이브하거나 갯벌 체험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숙박 시설이 많아 1박 2일을 하셔도 괜찮은 곳입니다.

 

광명 광명동굴

신비로움을 간직한 광명동굴도 경기 인천 가볼만한 곳으로 완전히 추천을 드립니다. 폐광을 꾸며 놓은 이 광산 동굴은 빛 축제를 하듯 다양한 조명의 화려함을 볼 수 있습니다.

내부 공간 규모도 큰 편이고 여름이면 시원하게, 겨울이면 따뜻하게 실내에서 보내기 좋습니다. 동심 어린 코끼리 차를 타고 입구까지 가 보세요.

 

양주 송암 스페이스 센터

천문대 별자리

양주에 가셔서 하늘과 별과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는 시간은 어떠신가요? 낮에는 방송에서 많이 나오는 두리랜드나 가나아트파크 미술관을 들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나리공원은 생태적으로 잘 보존된 가치 있는 곳인데요. 송추계곡 물놀이도 좋습니다. 밤이면 이제 천문대 별자리를 관람해 보세요.

비용은 플라네타리움은 12000원~14000원, 천문대는 20000원~22000원, 별빛패키지는 26000~32000입니다.

 

용인 애버랜드

용인 애버랜드

애버랜드는 봄이면 튤립이나 다양한 꽃으로 물드는 축제를 합니다. 여름의 애버랜드도 시원한 캐리비안베이를 같이 즐기기 좋은데요.

질리지 않는 놀이 동산은 퍼레이드나 축제가 끊임없이 즐거움을 선사해 줍니다. 주말에 가족끼리 여행 다니기 아주 적합한 곳입니다.

 

구리 어린이 천문대

천문대

구리에서는 구리타워 전망대에서 전경을 보는 것, 구리시 곤충 생태관 박물관 관람과 장자호수 공원 즐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분들은 구리역에 잘 만들어진 공원에서 잠시 쉬었다가 천문대로 가 보세요.

천문대의 비용은 평일 가장 저렴한 가격이 18700원입니다. 주말 성수기는 27500원까지 상승합니다.

 

포천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

아트밸리도 볼거리로 가서 후회하지 않을 경기 인천 가볼만한 곳입니다. 옛 채석장을 물로 채워 호수가 생기고 문화공간이 탄생하였는데요.

모노레일 타기, 조각공원 감상, 천문과학관 탐방 등이 가능한 곳입니다. 낮에는 폭포와 물놀이를 즐겨 보세요. 밤이 되면 야간 공중 곡예쇼가 펼쳐집니다.

 

덕평 공룡 수목원

공룡이 마치 살아 있는 것 처럼 자연 속에 이질감 없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공룡시대에 간 것 같은 착각 마져 드는 곳인데요.

막 알을 깨고 나오는 공룡이나 익룡, 물에서 놀고 있는 수룡까지 다양하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공원이 별로 볼거리가 없지 않습니다.

 

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도 세미원과 함께 추천을 드리는데요. 양평에서 꼭 한번 가 봐야 하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강물 두 개가 만나 거대한 물줄기를 만드는 곳에 만들어진 공원과 정원인데요. 사진을 찍기 좋은 프레임에서 멋진 인증샷도 남기고 연꽃 축제도 참여해 보세요.

연잎핫도그도 두물머리의 명물입니다. 세미원을 건너는 배로 만든 다리도 인상적인 곳입니다.

 

안성 팜랜드

안성 팜랜드

경기도 안성의 팜랜드 역시 경기 인천 가볼만한 곳 중 한 곳입니다. 안성에는 죽주산성의 신비로움과 금광호수의 멋진 풍경이 있습니다.

안성맞춤랜드 공원이나 석남사 사찰 탐방도 좋은데요. 팜랜드는 그 중에서 승마도 타고 마차를 시승 할 수 있는 곳으로 가장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비용은 입장료는 1000원~20000원이며 승마 체험은 15000원, 놀이기구는 14000원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인천의 이색 공간인 차이나타운도 가볍게 가 보세요. 산책하듯 바람 쐬러 가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여기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짜장면을 판 공화춘 가게를 가 보는 것도 즐거울 거에요. 먹거리도 독특하고 건물도 특이해 중국 느낌이 물씬 납니다.

 

가평 남이섬

남이섬

가평은 남이섬만 추천을 드리기에는 가 볼 만한 곳이 너무나 많은 곳입니다. 레일파크에 가서 꽃길을 레일바이크로 돌아볼 수 있는 시간도 재미있는 경험을 하게 해 줍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이나 유명산 자연휴양림, 칼봉산 자연휴양림도 수려함으로 힐링 되는 멋진 곳입니다.

남이섬은 정원을 테마로 하나의 큰 섬을 관광지로 만들었습니다. 자전거 투어나 산책 등 편안하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인천에서 꼭 들러야 하는 곳 중에 하나가 송월동의 동화마을입니다. 무지개가 피어나듯 형형색색 다채로운 건물과 아름다운 길이 있는 곳입니다.

곳곳에 트릭 아트가 마련되어 있고 건축물과 조형물들이 쉴 틈을 주지 않고 반겨줄 것입니다.

 

파주 프로방스

파주 프로방스

프랑스가 생각나는 곳 프로방스 마을도 경기 인천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를 드립니다. 동화속에 나오는 유럽의 모습을 간직한 곳인데요.

아기자기한 건물들과 소품샵 투어도 좋습니다. 이곳은 디저트를 먹으면서 쉬기 좋은 곳입니다.

 

용인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한국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곳, 민속촌은 다양한 공방이나 전통 예술을 체험할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한옥의 풍경은 어린이에게 낯설면서도 새로운 자극이 될 것입니다.

사극으로 가장 유명한 관광지가 한국민속촌입니다. 외국인이 한국에서 반드시 찾는 곳으로 거대한 세트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한국의 전통 체험을 직접 할 수도 있고 고대 시대의 건축 양식과 문화를 탐방하는 시간이 됩니다. 바이킹을 비롯해 자이로드롭 같은 놀이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인천 월미도

월미도 관람차

놀이 시설 이야기가 나와서 월미도도 생각이 나네요. 월미도는 무서운 바이킹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너무 높아서 다시 못 탄다는 일화가 있는데요. 월미도는 낭만이 있는 곳으로 바다를 가까이 두고 있어요.

그래서 전망대에 오르는 시간도 있고 맛집 투어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광주 화담숲

화담숲

마지막은 광주의 화담숲을 경기 인천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화담숲은 입장료가 있는 숲인데요.

돈이 아깝지 않을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정원을 잘 가꿔 놓아 걷다 보면 마음이 풍요로워 지는 길이 다양한 코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모노레일 투어도 괜찮고 숙박도 할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을 가진 곳입니다. 광주에서는 남한산성이나 광주한옥마을, 자연사박물관 등을 같이 돌아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경기 인천 가볼만한 곳을 서울을 중심으로 한 바퀴 둘러 보았는데요. 아주 다양하고 많은 여행 장소가 있네요.

특히 경기도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기 좋은 가까운 곳인데요. 접근도 쉽고 교통도 좋아 언제든 훌쩍 떠나보면 좋은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