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끼리 국내 여행 베스트 17을 추천합니다

친구들끼리 국내 여행을 알려드릴게요. 친구들끼리 추억을 쌓고 꿈을 그리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여행으로 우정이 깊어질 좋은 장소가 될 거라고 생각되는 곳으로 가 보세요. 오늘은 친구들끼리 가 볼 만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친구들끼리 국내 여행

한국은 그리 크지 않은 나라입니다. 그러나 곳곳에 아름다운 관광지가 있어 여행을 떠나기가 좋습니다.

친구들끼리면 그곳이 어디가 되었든 아마도 재미가 없을 수 없을 것인데요. 전국 방방곡곡 여행지 중 친구끼리 가기 좋을 여행지를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평창 양떼와 스키

평창

동계 올림픽이 열렸던 평창은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휘닉스파크에서 눈썰매나 스키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평창에서는 오대산 국립공원과 대관령 목장으로 연계해 관광을 하기가 좋습니다. 양떼에게 먹이를 주거나 오대산 설경과 단풍을 감상해 보세요.

여름이나 겨울 언제든 좋은 사계절 관광지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항상 마련된 곳입니다.

 

단양 패러글라이딩과 동굴

단양

단양의 떡갈비는 꽤 유명한데요. 그 밖에도 도담삼봉의 신비로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단양강의 잔도길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유명한 고수동굴이 있는데요. 신비로운 역사를 간직한 고수동굴은 평소 잘 볼 수 없는 체험을 하게 해 줍니다.

또한 단양에서는 패러글라이딩과 짚와이어를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삼척 스노클링과 호캉스

삼척

삼척으로 떠나면 스노클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체험을 할 수 있는 강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강원도에서도 비교적 사람들이 덜 방문하는 곳으로 아름다운 해변과 물놀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솔비치에서 숙박을 하면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호캉스로 좋을 장소입니다. 강원도 최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설악산과 맛집을 두루 탐방하기가 좋은 친구들끼리 국내 여행이 될 것입니다.

 

태안 수목원

 

태안서해안의 절경을 감상하기 좋은 태안은 놀 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일단 꽂지 해수욕장과 만리포 해수욕장 등의 훌륭한 해수욕장이 많습니다.

안면도에서는 쥬라기 박물관에서 공룡을 감상하고 천리포 수목원을 거닐며 마음의 짐을 훌훌 털어 버리기도 좋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신두리 해안사구의 자연 환경에 감탄하는 시간도 있을 것입니다. 천리포 수목원에서 꽃과 식물에 둘러싸여 사진 한 장 촬영해 보세요. 바다를 전망으로 하는 이 초대형 수목원은 태안의 자랑입니다.

 

파주 헤이리

파주

출판단지로 유명한 파주는 주변에 헤이리 예술인 마을과 지혜의 숲 도선관과 연계한 여행이 좋습니다. 숙소를 가운데 마련해 주변을 돌아보기 좋은 코스로 당일치기 드라이브 여행도 좋은 곳입니다.

파주에는 아름답게 조성된 수목원이 있어 힐링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카페가 많고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한 이곳은 언제나 좋은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출발할때부터 자유로를 따라 달리는 기분은 드라이빙의 재미와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줍니다. 이 밖에도 마장호수의 출렁다리와 임진각, 도라 전망대가 있습니다.

시선을 조금만 넓혀도 프로방스 마을,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감악산 출렁다리 등 볼거리가 아주 많은 곳입니다.

 

강릉 안목해변

강릉

강릉은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곳입니다. 오죽헌의 전설과 허균 허난설헌의 이야기가 담긴 기념 공원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포호와 경포대는 언제나 은빛 물결로 반길 것입니다. 안목해변을 거닐고 강릉 솔향 수목원에서 소나무의 정취를 만끽해 보세요.

하슬라아트월드에서의 체험과 함께 정동심곡 바다 부채길 심곡항에서 맛집 투어도 괜찮은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인제 자작나무 숲

인제

인제에는 광활하게 펼쳐진 원대리 자작나무 숲이 유명합니다.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을 방문하면 새로운 풍경에 압도 당할 것입니다.

방태산 자연 휴양림에서 계곡에 발을 담그고 산촌민속박물관을 관광해 보세요. 필례약수터의 약수 한 모금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수렴동 계곡의 물줄기는 투명하고 깨끗합니다. 내린천에서는 래프팅도 즐길 수 있어 다채로운 관광이 될 것입니다. 대암산의 용늪은 자연과 야생의 생태를 관람하기 좋습니다.

 

전남 고흥 우도와 낚시공원

우도

고흥은 해안도로가 다채로운 곳입니다. 구불구불한 바다를 끼고 다니면 곳곳에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염포, 거금도, 풍류 해수욕장과 야영장에서 가벼운 산책과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거금도 익금 해수욕장은 성수기 이후에는 무료 캠핑장이 됩니다.

물때만 맞는다면 우도를 둘러보세요.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이 섬은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줄 것입니다. 거금도와 소록도로 떠나는 배 위에서의 즐거움은 또 다른 추억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거금에는 해양낚시공원이 있습니다.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해안교를 따라 마련된 산책 코스도 짧지만 걷기 좋은 여행지가 됩니다.

 

거제 외도와 몽돌

거제

거제는 바람과 물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항상 우선 순위에 있는 여행지인데요. 아름답게 펼쳐지는 바닷풍경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거제에서 유명한 곳은 외도가 있습니다. 정원이 아름답게 가꾸어져 잊지 못할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친구들끼리 국내 여행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바람의 언덕과 풍차 역시 이국적으로 다가오는데요. 거제 씨월드의 돌고래 쇼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포로수용소 유적 공원, 몽돌 해변, 해금강, 조선해양 문화관, 맹종죽테마파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여수 돌산 케이블카

여수

아름다운 밤바다로 이미 유명해질 대로 유명해진 여수도 추천을 드립니다. 의외로 사람들이 많이 가보지 않은 여행지 중 하나 입니다.

해상 케이블카가 있는 돌산을 거쳐 여수 해양 공원까지 다양한 여행 코스가 있습니다. 하멜 등대와 이순신 광장, 오동도와 세계 박람회 스카이 타워도 방문 리스트에 올려 보세요.

아쿠아플라넷과 아르떼 뮤이엄은 문화 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것입니다.

 

제천 청풍호와 치유의숲

제천

충청북도에 있는 제천은 알려지지 않은 국내 여행지이에요. 제천 주변에 소백산, 월악산이 있어 등산하기 좋고 충주호가 있어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산책을 할 수 있어요.

제천까지 가는 교통편은 편하고 고속버스, KTX로 언제든지 갈 수 있는 국내 여행지에요. 리조트와 호텔 시설이 잘 되어 있는 제천은 아름다운 산을 배경 삼아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홍천 오션월드와 알파카월드

홍천 알파카

홍천의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높고 큰 파도가 유명한데요. 이 밖에도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스키장이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알파카를 보고 만질 수 있는 공원과 은행나무숲은 홍천을 사계절 관광지로 사랑받게 합니다. 자연과 야생동물을 고나람하고 전시한 홍천 테마파트도 있네요.

공작산 수타사, 마리소리골 악기 박물관, 생명건강과학관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팔봉산도 홍천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 경기도 수원과 화성은 화성 행궁과 화홍문, 장안문, 팔달문, 화서문 등의 역사적인 장소와 건축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동북각루의 아름다운 절경에 취해 보세요. 또한 수원화상의 유서 깊은 산책로를 탐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해우재와 행궁동 공예마을, 벽화마을,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을 다니면 문화 체험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화성 어차에서 전차를 타 보세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입니다. 광교 호수공원도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가꾸어져 있습니다.

 

제주도 한라산

제주

여행지로 제주도를 빼 놓고는 할 말이 없겠네요. 기운이 좋고 날씨가 따라주면 아침부터 열심히 한라산을 등반하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색다른 정취와 이국적인 느낌은 제주만의 볼거리입니다. 눈덮힌 한라산은 물론 아름다운 정취는 사계절 내내 감상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제주 올레길과 영실의 하이킹 트레일, 성판악의 트레일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거문오름과 정물오름에 올라 내 꿈을 외쳐 보세요.

 

춘천 기차여행

춘천

청춘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가 강촌과 춘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춘천의 남이공화국 여권을 발급 받아 보세요. 친구들끼리 국내 여행으로 기억에 오래 남을 것입니다.

푸른 문화의 섬 춘천에서 자연과 하나되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강촌에서 레일바이크를 타고 자연을 달리다 보면 투어의 절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애니메이션 박물관과 레고랜드가 있어 여행 코스를 구성하는데 다채롭습니다. 청평사와 소양호의 고즈넉함도 느끼고 제이드가든 수목원과 국립 박물관에서 문화 체험도 하면 좋을 것입니다.

 

강화 석모도

강화도

서울과 멀지 않으면서 바다와 산을 오르기 좋은 곳이 바로 강화 석모도입니다. 평화전망대를 들렀다가 화보에 나올 것 같은 카페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느껴 보세요.

조양방직 카페는 계가된 인견공장을 카페로 개조해 강화의 대표적인 여행 코스로 좋습니다. 그리고 미네랄 온천이 있는데요. 바로 리안월드입니다.

족욕 한번 하고 강화 한옥마을을 다녀 보세요. 대룡시장에서 음식을 사고 광성보에서 역사와 만나는 재미도 좋습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하루는 석모도에서 보문사와 수목원, 민머루 해변, 칠면초 군락지를 관람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산

부산

우리나라 제 2의 도시 부산은 어딘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행지일 것입니다. 부산의 바다는 언제나 마음을 시원하게 해 줍니다.

해운대와 서면, 광안리는 물론 감천 마을과 벡스코 등 어디든 발길 닿는 곳이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국제 시장, 자갈치 시장을 들러 전통 음식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를 걷는 재미도 느껴 보세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와 범어사, 태종대와 해동용궁사 등 이루 다 셀 수 없는 관광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보기)

 

정리하며

이상으로 친구들끼리 국내 여행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가까운 곳도 있을 테고 조금 먼 곳도 있었을 텐데요.

하지만 우리나라는 이미 1일 생활권으로 교통이 잘 갖춰져 있어 무리한 일정은 없을 것입니다. 친ㄱ5구들끼리 이번 기회에 1박이 아니더라도 여행 한 번 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여러분의 건강한 마음과 안정을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