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혼자 여행 15곳 혼자서도 도전해보세요!

서울 근교 혼자 여행을 다녀 보고 싶지 않으세요? 서울을 주변으로는 아름다운 관광지가 사방에 많습니다.

한 지역을 방문하더라도 그 지역 여행 관광지를 다 둘러보는 시간이 그리 넉넉하지는 않을 텐데요. 오늘은 서울 주변에서 혼자 여행 다니기 좋은 장소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울 근교 혼자 여행

서울과 경기도는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이 머무는 지역입니다. 그만큼 다채로운 곳들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서울을 조금만 벗어나도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여행지는 어디부터 가 보면 좋을까요? 누구나 좋아할 만한 서울 근교 여행 장소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춘천 남이섬

춘천

춘천은 생각보다 가까우면서 볼 거리가 많은 지역입니다.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면서도 액티비티가 공존하고 있는데요.

유명한 메타세쿼이아 숲길과 함께 섬 전체가 광활한 테마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짚라인이나 자전거 투어도 가능한 곳입니다.

춘천은 남이섬과 함께 자라섬도 페스티벌을 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

수원은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 중요한 곳입니다. 화성을 비롯한 화성행궁과 팔달문은 보존 가치가 있는 건축물들입니다.

이 밖에도 방화수류정은 아름다운 정원이 연못과 성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데요. 수원의 해우재 똥 박물관이나 시립미술관까지 문화 체험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연무대에 올라 멋진 도시의 전경을 둘러 보세요. 서울 근교 혼자 여행에서 화서문의 독특한 건축 양식에 감탄할 것입니다.

 

인천 월미도

월미도

인천으로 여행하는 것도 좋은데요. 한강을 따라 아라뱃길을 지날 수도 있습니다. 인천의 여러 여행 장소 중에서 차이나타운도 빼 놓을 수 없는 곳인데요.

먹거리와 볼 거리가 독특하고 개성이 넘칩니다. 한국의 작은 중국을 뒤로 하고 월미도로 향해 보세요.

잠시 머리도 식히고 놀이 시설에 몸을 맡겨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송월동 동화 마을에 들어서 재밌는 벽화와 그림들을 관람해 보세요.

 

가평 에델바이스가평 에델바이스

가평의 설악면에는 스위스를 테마로 하는 에델바이스가 있습니다. 평일과 공휴일 6시까지 운영되는 곳인데요.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해 바람 쐬러 다녀 오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너무 크지 않아 걷기도 좋고 이색적인 풍경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이곳은 다른 여행지와 함께 묶어서 갈 수 있으며 서울 근교 혼자 여행으로 괜찮습니다.

숙박도 가능한데요. 숙박을 하면 재밌는 스위스 전통 체험을 함께 즐길 수도 있습니다. 성인은 6000원, 청소년은 5000원, 소인은 4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파주 출판단지와 헤이리

파주헤이리

파주의 왼쪽 지역에서는 출판단지가 유명합니다. 다양한 서적을 중심으로 재미있는 서점과 상점들이 있는 곳입니다. 다른 곳에서 구하지 못한 희귀 서적도 볼 수 있는데요.

근처에는 지혜의 숲 도서관이 함께 있어 그곳까지 가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며 하루를 책에 파묻혀 지내기 좋습니다.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헤이리 예술인 마을이 나옵니다. 유료와 무료 운영 건물들은 완구나 미술, 조각과 음악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예술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포천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

포천에서는 오래전 채석장을 관광지로 만들어 놓은 아트밸리가 있는데요. 예술 작품 전시 공간은 아니고 지역이 아름다워 아트라는 이름이 붙은 것 같네요.

직벽의 화강암 절벽과 천주호의 물빛이 찬란한 이곳에서는 모노레일 투어를 추천 드립니다. 공원도 아름답게 꾸며 놓고 조각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있다면 캐리어를 필수로 지참해야 탑승이 가능합니다. 입장료는 대인 왕복 기준으로 4500원, 청소년은 3500원, 소인은 2500원입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과천 서울대공원

과천의 서울대공원도 추천을 드립니다. 서울대공원은 놀이시설을 즐기지 않더라도 자연을 즐기며 다니기도 좋은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동물원이면서 가장 큰 식물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러 동식물을 직접 보고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우거진 숲과 풍성한 꽃이 만발한 곳인데요. 산책하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서울 근교 혼자 여행 공간입니다.

적당한 거리가 있어 금방 갔다 올 수 있으며 캠핑장이 있어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요금은 성인 기준으로 동물원은 5000원, 테마 가든은 2000원입니다.

 

파주 벽초지

파주 벽초지

동양의 정적인 미와 서양의 화려함이 공존하는 정원이 있는데요.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아름다운 이 정원은 유럽의 정원을 품고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을 함께 즐기기 좋은 곳으로 성인은 9000원. 청소년은 7000원, 어린이는 6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튤립 축제를 비롯한 여러 축제가 연중 열리며 카페와 식사도 함께 겸하기 좋습니다.

 

쁘띠 프랑스& 이탈리아 마을

쁘띠프랑스

가평의 에델바이스에 못지 않은 이색적인 풍경을 가진 쁘띠프랑스도 추천을 드리는데요. 이곳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프랑스의 어느 마을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마술쇼나 스턴트를 비롯해 거리 공연이 많으며 사진을 찍기 좋은 아름다운 포토존도 다양합니다.

어른들은 동심을, 어린이들에게는 환상을 심어주는 곳으로 동화 같은 공간입니다. 국내 유일의 보고 즐기는 프랑스 테마 파크로 이탈리아 마을과 함께 즐기면 좋습니다.

이탈리아 마을은 피노키오와 다빈치를 주요 모티브로 삼고 있습니다.

 

광교 호수공원

광교 호수공원

도심에서의 호수를 보고 싶다면 서울에서는 한강 공원이나 잠실로 가면 좋은데요. 수원의 광교에는 호수공원이 있어 그 곳으로 둘러 보셔도 좋습니다.

이 광활한 호수공원은 국내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며 여러 나무와 숲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수변공간에서 산책을 하거나 물빛에 반사되는 워터스크린으로 영상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야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의왕 왕송호수

의왕 왕송호수

왕송호는 겨울에는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곳, 봄부터 가을까지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둘러보기 좋은 호수입니다.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지역이기도 한데요. 긴 제방으로 둘러 쌓인 이 레일파크는 산책하기 너무 좋은 길을 가로지릅니다. 철새를 관람하면서 4.4km의 둘레를 달려 볼 수 있습니다.

쉴 수 있는 데크와 벤치, 그리고 멋지게 어울리는 정자까지 있어 배려 있는 공간입니다.

 

용인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사극을 많이 찍는 곳으로 알려진 한국민속촌은 어떤가요? 교육적 가치와 함께 문화 관광을 목적으로 설립된 종합 관광지인데요.

조선 시대의 건축과 문화를 그대로 살려 놓아 다양한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전통 공방에서 만들어내는 전통 가구와 함께 전통 음악과 무용으로 흥을 돋게 합니다.

정성 가득한 먹거리와 편의시설이 있는데요. 바이킹과 같은 14종의 놀이 기구까지 겸비하고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양평 두물머리와 세미원

양평 두물머리

양평의 두물머리도 훌쩍 떠나보기 좋은 서울 근교 혼자 여행 장소로 추천을 드립니다. 큰 강 줄기가 되는 두 개의 물줄기가 만나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 내는데요.

여름이면 연꽃이 만발해 연꽃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두물머리에서는 나룻배를 엮어 만든 다리를 건너 세미원에 들르기도 좋습니다.

연잎 핫도그와 카페에서 잠시 쉬어가기 좋은 이곳은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다양합니다.

 

포천 산정호수 둘레길

포천 산정호수

산정호수는 호수 주변을 따라 조성된 아름다운 둘레길이 인상 깊은 곳입니다. 주변 산세가 웅장하면서 호수를 감싸고 있는 신비롭고 황홀한 광경이 압권인데요.

길이는 무려 3.2km에 달할 정도로 깁니다. 수변데크길과 소나무가 울창한 숲길, 조각공원 등이 함께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호수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출렁다리도 아찔한 높이를 자랑합니다. 가로지르며 건너는 재미가 있습니다. 오리배를 타고 호수를 곳곳으로 누벼 보시기 바랍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

남양주 물의정원

마지막으로 남양주를 서울 근교 혼자 여행가기 좋은 곳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남양주는 카페가 많은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양수리와 양평 일대의 여러 공원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물의 정원을 추천 드립니다. 봄의 양귀비꽃과 가을의 코스모스가 넘실대는 곳으로 사랑을 받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두물머리가 바로 지척에 보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함께 다녀오시기를 추천합니다. 근처에는 운길산과 수종사, 다산 유적지와 주필 거미 박물관 같은 여행 코스를 계획하시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젠하이저 해드폰

 

젠하이저 해드폰

여행의 묘미는 모니 모니해도 음악이 빠질 수 없죠. 음악과 함께하는 여행을 추천 드리는데요.

이 해드폰은 디자인이 뛰어나 쓰고 있으면 멋지기까지 합니다. 소리를 제대로 재생하는 탁월한 기능을 가진 완벽한 음향기기입니다.

 

보튼 그란데 여행용 캐리어

보튼 그란데 하드캐리

감각적인 디자인데 하중을 견디는 5개의 바퀴가 특징입니다. 360도 다방향 저소음 바퀴와 이중 방폭지퍼로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안티 스크래치 소재로 가볍고 실용적입니다. 젖은 옷 분리 수납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팬텀 8단 자전거 27.5인치

삼천리 팬텀 fs 27.5인치

자전거를 타고 서울 근교 혼자 여행을 해 보는 것은 어떤가요? 충분히 가 볼 만한 곳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이 팬텀 자전거는 엄청난 힘을 자랑하는 전기자전거입니다. 물론 패달을 밟아 일반 자전거로 활용이 좋습니다. 튼튼한 바디와 큰 휠이 안정감을 주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자전거입니다.

 

마무리하기

서울 근교 혼자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셨나요? 당일로 다녀볼 수도 있는 서울 근교 여행은 가볍게 나서 보기 좋다고 생각됩니다.

너무 고민하다가 계속 다음으로 미루지 마시고 지금 생각났을 때가 좋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추천해 드린 위의 여행 장소를 지금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