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온천 가족탕 BEST 10

온천 여행은 즐거우면서도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건강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정기적으로 온천만 여행을 하기도 하죠. 서울근교 온천 가족탕은 그래서 더 접근하기 좋은 여행지일 건데요. 오늘은 서울에서 비교적 멀지 않은 좋은 온천에 대한 추천입니다. 온천 여행을 곁들이면서 다른 여행을 연계해 보세요. 캠핑도 좋고 데이트도 좋습니다.

 

서울근교 온천 가족탕

서울 주위의 경기도나 충청도권에는 많은 온천들이 있어요. 그 중에는 노천탕이 있는 곳도 있고 가족탕을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스파와 물놀이 찜질방 등 다양한 시설을 함께 하고 있는 대표적인 온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프링폴 (경기도 포천)

포천은 전체 지역이 아주 유명한 유황 온천 지역이에요. 아마도 우리나라 최고의 유황 온천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유황 온천은 다양한 신경통과 관절염을 개선 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죠. 예전에는 신북온천이라는 이름으로 꽤 유명세가 있었던 곳이에요.

 

설봉 온천랜드 (경기도 이천)

여기는 역사가 오래된 곳입니다. 이천에서도 가장 유명한 온천 지역으로 나트륨 함량이 비교적 높아요. 근육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좋은데요. 최근에는 리모델링을 거쳐 가족탕까지 마련이 되어 있어 더 즐기기 좋아요. 2인탕, 4인탕 같은 작은 규모로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율암 온천 (경기도 화성)

지하 청정 암반수에서 끌어 올리는 천연 온천으로 수질이 아주 좋은 곳입니다. 약알칼리성을 띄는 온천수는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내부에서 사우나를 즐기다가 야외 노천탕을 이용해도 되고 찜질방을 즐길 수 도 있습니다.

 

테르메덴 (경기도 이천)

테르메덴은 시설이 좋은 곳인데요. 스파가 잘 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특화시설은 물을 이용한 수치료 장치들이 있는 것이에요. 실내는 물론 실외까지 오가면서 즐길 수 있는 온천이면서 사우나 시설인데요. 피로를 풀기 아주 좋습니다.

 

월문 온천 (경기도 화성)

이곳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주변 사람들에게는 피부병을 낮게 하고 건강해지게 만들어 준다고 알려진 곳입니다. 외관은 별로 신식 건물은 아닌데요. 내부 시설을 새로 리모델링하고 단장해 세련된 내부를 자랑합니다. 카페와 베이커리를 비롯해서 다양한 상점이 있어요. 또한 탕도 넓고 큰 편입니다. 주변으로 가족탕이 운영되고 있는 시설들이 아주 다양한 곳입니다.

 

온천 이미지

 

능암 탄산 온천랜드 (충북 충주)

이 온천은 천연 탄산으로 된 온천입니다. 이런 탄산 온천은 세계적으로도 아주 희귀한 편인데요. 여기도 가족탕이 있어서 가족 나들이로 아주 제격인 곳이에요. 탄산으로 되어 있어서인지 물 색깔도 조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가족탕은 예약하기

 

화성 식염온천 (경기도 화성)

독특한 온천을 찾으시면 이곳에 가 보세요. 오랜 옛날에 지질학적인 변화로 바다였던 곳들이 솟아 올랐는데요. 그때 미쳐 빠져 나가지 못한 바닷물이 육지의 물과 합쳐진 해수가 되었어요. 이 물을 활용한 온천으로 부인병 예방과 함께 신경통 등에 좋다고 합니다. 내륙의 해수탕으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노천탕도 함께 있습니다.

 

덕산 세심천 온천 (충남 예산)

호텔과 함께 운영되고 있는 이곳은 온천 여행객들이 아주 좋아하는 곳입니다. 호텔을 이용하면 온천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내부는 아주 큰 시설물로 노래방과 뷔페, 노천탕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양 온천 (충남 아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워터파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100% 천연 그대로 자연이 만들어 내는 온천이에요. 찜질방과 키즈 랜드를 갖추고 있으며 헬스클럽과 매장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천연 알칼리 온천입니다.

 

수안보 온천 (충북 충주)

거리가 조금 있지만 서울에서 그렇게 멀다고 하기는 애매하죠. 하지만 수안보 온천은 온천을 이야기할 때 절대 빠지지 않는 곳이기에 마지막으로 소개를 해 드릴께요. 2층에 마련된 온천은 국내 최고의 건강 온천이기도 합니다. 충주시에서 직접 관리하는 방식으로 온천수를 관리하고 있어 믿고 몸을 맡기기 좋아요. 노천탕도 마련되어 하늘을 보며 온천을 즐기기 좋습니다.

 

온천이 좋은 이유

온천을 다녀오면 좋은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몸의 긴장 완화: 온천의 따스한 물은 근육과 관절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아픔도 줄여줍니다. 특히, 몸의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겠죠.

피부의 생기 증진: 온천수는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가 더 부드럽고 건강해 보일 수 있습니다.

마음의 평화: 따뜻한 온천에 몸을 누이면, 마음까지 편안해집니다.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는 것 만으로도 큰 휴식이 됩니다.

 

서울근교 온천 가족탕 글 마치기

이렇게 제가 특별히 선별한 10개의 온천을 살펴 보았습니다. 가족 단위로 즐기기 좋은 곳도 있었고요. 다른 부대시설이 좋은 곳도 있었죠. 온천을 즐기면서 때도 벗기고 짐도 벗어 버리고 오시기 바랄께요.

 

<추천글>

  1. 이국적인 국내 여행지 TOP 15

  2. 차 없이 커플여행 으로 가기 좋은곳

  3. 부모님과 국내여행 추천

  4. 누런 피부 하얗게 만들기 비법

  5. 풍수에 좋은 인테리어 화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