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지 best 13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을 가 본 적이 있으신가요?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가고 싶어도 제약이 많고 입장이 안 되는 곳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다 못해 산책도 불가능하고 식사도 함께 하기 힘든 것이 현실인데요. 오늘은 반려 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반려동물을 데리고 여행을 간다는 것은 언제나 설레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 여행 장소에서 제약이 있다면 반려동물에게 너무 미안한 상황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여행을 가기 전에 강아지가 좋아할 만한 장소인지 우선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디를 가든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여행 장소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경상북도 의성 펫월드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즐거울 특별함을 만들어 주는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반려견 전용 수영장이 있는데요.

도그풀수질에 특별히 신경을 써서 강아지에게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도록 했습니다. 또한 목줄을 하지 않고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과 장애물 놀이터도 좋은 시설물입니다.

울타리로 구분을 해 놓은 캠핑장에서도 마음껏 같이 뒹굴기 좋은 곳인데요. 실내 독런장이나 터널 같은 다양한 강아지 놀이터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전문 훈련사가 상주하기 때문에 강아지의 이상 행동을 교정할 수 있는데요. 보다 더 좋은 교감을 위한 전문 교육도 제공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지입니다.

 

경기도 오산 반려동물테마파크

경기도 오산은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개장한 곳으로 수도권에서는 아마도 가장 큰 반려동물 시설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복합 문화 시설로 반려련을 위한 펫티켓 교육이나 반려견 전문가 교육 등도 체험이  가능합니다. 한편 유기견을 연결 시켜 주는 입양 센터도 마련되어 즉석 상담도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역시 목줄이 필요 없는 놀이터와 미용실 등일 것인데요. 수영장을 포함해 강아지 유치원이나 강아지 카페 같은 다양한 종류를 모두 즐기기 좋은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고인돌 공원에서 강아지와 산책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길이 잘 정비되어 편안하게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각광 받습니다.

 

강원도 원주 치악산국립공원

치악산은 다양한 둘레길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11코스는 반려동물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치악산을 끼고 도는 이곳은 다른 둘레길에 비해 평탄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반려동물을 함께 데리고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풍경이 아름다운 치악산은 계곡물도 맑고 시원해 더 없는 트레킹을 선사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으로 아주 좋을 것입니다.

 

경기도 인천 인천대공원

강아지들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도 추천을 드립니다. 남동구에 위치한 이곳은 산책을 즐기기 좋은 넓은 놀이터로 축구장의 50% 크기입니다.

소형견과 중대형견을 위한 놀이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반려견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도사견이나 핏불테리어 같은 맹견 종류는 입장이 되지 않아 더 안전합니다.

여러 강아지들이 함께 모여 뛰어놀 수 있는 곳들이면서 수목이 우거진 곳들로 사람들도 힐링을 하는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 밖에도 인천에서 가기 좋은 여행지드림파크야생화공원경인아라뱃길, 임학공원 등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장소로 매우 좋습니다.

 

전북 임실 오수의견관광지

전북의 임실은 반려견을 위한 관광지를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곳입니다. 아마 오수개에 관한 전설은 꽤 많이 들어 보셨을 텐데요. 오수개의 고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수개를 복원하기 위한 연구 기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도 인정을 받은 안전한 강아지 산책로전용 놀이터가 있어 함께 즐기기 좋은 곳인데요.

오수개연구소가 있어 붙여진 관광지 이름입니다. 넓은 잔디밭을 울타리로 영역을 나누어 관리해서 입마개 없이도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아지에 관한 다양한 정보로 읽을 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임실은 치즈 관광도 괜찮습니다.

 

강원도 춘천 강아지숲 박물관

춴천에는 강아지를 주제로 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이곳이 좋은 이유는 강아지를 훈련하는 과정이 함께 있기 때문인데요.

강아지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아지를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문화시설입니다. 강아지가 좋아하고 생각할 만한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강아지를 입양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강아지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습니다.

카페와 강아지 대기실을 포함해 강아지 작품과 강아지가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운동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워터파크까지 있어 더 없이 좋은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 남이섬 투게더파크

남이섬은 대표적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장소입니다. 강아지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전용 놀이터인 투게더파크가 있는데요.

이곳은 반려인이 반려견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음식점과 카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머물고 잠을 잘 수 있는 숙소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춘천의 남이섬은 아름다운 테마 정원들이 유명한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강원도 춘천 경강레일바이크

춘천에 들르시면 경강레일바이크를 타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레일바이크와 다르게 반려견 전용 탑승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강아지들도 즐겁게 레일바이크를 타는 한 때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춘천의 레일바이크는 호수를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감상하기 좋은데요.

마음의 짐을 털어버리기 좋은 힐링 여행지로도 아주 좋습니다. 당일치기 국내 여행 장소로 춘천을 다녀와 보세요.

 

강원도 홍천 소노펫클럽앤리조트

홍천에는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를 추천 드립니다. 이곳은 2020년에 개장한 곳으로 157개의 객실이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강아지의 눈높이와 생활하기 좋은 공간으로 꾸며져 있으며 700평 이상의 놀이터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가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곳입니다.

운동회나 트래킹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같이 하는 체험을 즐기는 곳입니다. 그리고 강아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훈련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타로점도 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가 있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충청북도 청주 멍글멍글숲글램핑

청주도 내륙에서 각종 액티비티와 문화 체험이 좋은 여행지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반려견이 있다면 멍글멍글숲글램핑 체험을 추천 드립니다.

이곳은 반려견이 없으면 아예 숙박이 안되는데요. 그래서 꼭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주변에 높은 울타리가 쳐져 있고 대형견과 소형견이 머물 수 있는 운동장도 구분이 되어 있어 안전에도 신경을 많이 쓴 곳입니다.

목욕 시설도 좋은 곳으로 강아지들이 재미있을 만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강원도 양양 멍비치

반려견들이 좋아하는 멍비치 수영장이 있는 양양도 추천을 드립니다. 이곳은 애완견 동반 해수욕장으로 정해진 기간 내에 입장이 가능한데요.

대체로 7월 중순에서 8월 중순까지 운영되며 7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광진해변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곳 역시 반려견이 없으면 입장이 되지 않습니다. 강아지의 무게에 따라 입장료가 갈라지며 파라솔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음껏 강아지와 바닷가를 거니는 행복은 절대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행복을 줄 수 있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입니다.

 

전라남도 장흥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 중에서도 반려견을 함께 데리고 숙박이 가능한 곳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특히 전라도에서는 이곳이 유일한 장소인데요.

천관산은 동백나무가 아름다운 곳으로 반려견을 위한 산책로와 전용 놀이 시설이 있습니다.

반려견을 함께 데리고 야영을 하는 시간은 멋진 추억을 만들기 좋습니다. 이곳 휴양림은 공예 체험과 숲 체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강원도 평창 웨그빌리지

강원도의 평창에는 용평리조트가 있는데요. 평창은 여러 유명한 여행지가 많아 강원도 중에서도 다니기 좋은 최고의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웨그빌리지는 반려견과 함께 객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반려견을 위한 각종 용품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평창은 월정사 전나무숲도 유명한데요. 힐링을 위한 산책 코스로 선택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대관령 양떼목장을 거쳐 백룡동굴 생태 체험 학습장과 비엔나 인형 박물관 산책으로 마무리하는 여행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여행 때마다 강아지를 관리해 줄 방법을 고민했다면 이런 여행이 좋을 것인데요.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은 우리가 여행을 가면서 강아지를 호텔에 맡길 필요가 없어 마음이 놓입니다.

신나게 즐기는 강아지를 보는 것 만으로도 우리는 흐뭇하고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그래서 함께 머무르고 뛰어놀 수 있는 장소를 찾아가 보는 것은 무척 큰 설렘을 줍니다.

이번 여행은 강아지와 함께 떠나 보세요. 뒹굴고 수영하고 뛰어놀면서 더 깊은 유대 관계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