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목원 추천 best 15, 다녀본 곳 중 최고!

이번 시간에는 경기도 수목원 추천을 하려고 하는데요. 경기도는 서울과 인접해 있어 이동도 쉬운 곳이에요. 서울을 감싸는 다양한 수목원은 그 형태도 다양한데요.

어떤 곳은 동물과 함께 할 수도 있고 식물원을 별도로 가지고 있는 곳도 있어요. 이처럼 다체로운 수목원 중에서 제가 방문해 보고 가장 좋았던 곳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경기도 수목원 추천

우리나라는 수목원이 아주 발달했어요. 각 지역으로 다녀 보시면 괜찮은 수목원들을 발견하기 쉬운데요.

멀리 제주도에도 있고 섬에도 있습니다. 그 첫 소개 시간으로 경기도부터 살펴 보려고 합니다.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

아침고요 수목원은 조경이 워낙 잘 되어 있기로 소문난 곳인데요. 입구의 꽃들과 항아리들이 어서 오라고 반겨주는 곳이에요.

바위에 새겨진 시를 보며 걷다 보면 개울에 다리가 정겹게 기다립니다. 멋진 천년향은 아직 기억에 남을 정도로 황홀한 나무였어요. 숲 자체가 워낙 예뻐서 매년 가고 싶은 곳입니다.

주차가 좋고 남녀 화장실이 잘 마련되어 있는 곳으로 시설이 괜찮습니다. 입장료는 어린이 7500원부터 성인 11000원까지 인데요. 동물원을 함께 보려면 어린이는 15000원, 성인은 19000이 됩니다.

 

오산 물향기 수목원

물향기 수목원은 어린이 700원, 어른 1500원으로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2000연부터 조성되어 2006년에 완공된 곳으로 연못의 붓꽃과 연꽃, 샤스타데이지가 아름답게 피어 있는데요. (추천글: 취미로 꽃 키우기)

물향기가 정말 물씬 날 것 같은 곳이에요. 등산로를 따라 야생화가 만발해 계속 걷고 싶은 숲길이 인상적인 곳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양평 들꽃 수목원

들꽃 수목원은 어린이 6000원, 어른 9000원으로 입장이 가능한데요. 태양국과 알리움, 이팝나무 등 꽃이 아름다운 나무들이 아주 많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경기도 수목원 추천으로 항상 이야기 드리는 장소에요.

작은 연못과 정원도 아기자기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동물 조형물들이 곳곳에 눈에 띄는데요. 곤충 박물관과 열대 온실에서 시간을 보내 보세요. ‘블로애로우 정원’은 사진이 멋지게 나오는 필수 코스입니다.

 

부천 무릉도원 수목원

비용이 저렴하면서 가볍게 가보기 좋은 수목원으로 무릉도원을 소개합니다. 비용도 500원에서 1000원 사이로 아주 저렴한 편인데요.

‘누구나 숲길’을 걸어 보고 부천 식물원에 들러 보셔도 좋겠네요. 자연생태 공원과 같이 잘 정돈되어 있는 수목원입니다.

이곳은 해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배움의 시간도 선사할 수 있고 자연물 꾸미기와 식물 & 곤충 탐방도 가능합니다.

 

수원 일원 수목원

일월 수목원은 가장 최근에 개관한 곳으로 야외 나들이를 가기 좋은 곳입니다. 2023년 5월에 개장한 수목원은 실내에 조경을 아름답게 만들어 놓은 경기도 수목원 추천 장소입니다.

창 너머 멋진 꽃과 나무들이 평화롭게 피어 있습니다. 지금 막 개관을 해서 다양한 곳에 이벤트가 열리고 있어 꼭 들러 보시길 추천 드려요. 전통 가옥과 수변 산책로, 메타세콰이어길을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파주 벽초지 수목원

반려동물이나 킥보드 타는 것이 금지된 수목원인데요. 음향기기 사용이나 드론을 자제해야 합니다.

다른 수목원에 비해 입구가 아주 넓게 펼쳐져 시원한 느낌이 드는 곳이에요. 공원도 아주 넓은 편이며 카페와 베이커리가 있어 쉬어가면서 다니기 좋습니다.

비용은 어린이 4000원, 성인은 6000원입니다. 연간 회원비가 있어 수목원을 자주 가는 분드리라면 회원권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회원권은 21000원에서 32000원입니다. 5번 정도 비용과 비슷하겠네요.

 

안산 바다향기 수목원

다른 곳보다는 조금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도 있는데요. 이곳 대부도의 바다향기 수목원이 무료이면서 당일 여행으로 괜찮은 곳이에요.

모두 돌아도 반나절이면 볼 수 있어 좋은데요. 독특한 모양이 조경수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마치 옛날 빨래터 같은 연못도 색다르고 대나무도 시원했어요.

마지막으로 ‘상상전망돼’에 올라 사진을 찍어 보세요.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전망이 눈앞에 나타날 거에요.

 

시흥 용도 허브 수목원

다른 곳보다 주차장이 조금 좁은 것은 아쉽지만 내부 공간은 아주 마음에 드는 경기도 수목원 추천지인데요. 공룡파크를 입장하시면 허브 식물원이 공짜입니다.

식물원은 다양한 허브들과 수목들이 우거져 있는데요. 잉어가 노는 연못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반대편의 잔디 광장은 커다란 공룡이 종류별로 있어 아이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이천 덕평 공룡 수목원

공룡 수목원으로는 아마 가장 유명한 곳이 아닐까요? 덕평 수목원은 6000원에서 9000원 정도의 비용을 내고 입장이 가능한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공룡 모형들이 아주 많습니다. 캠핑장에서 캠핑을 하기도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곤충관과 공룡관, 미니기차가 있고  공작이나 작은 동물들도 만날 수 있는 경기도 수목원 추천 여행지입니다.

 

남양주 물맑음 수목원

15만가지의 식물을 보여주는 물맑음 수목원도 인상 깊었던 곳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어 부담도 없을 거에요.

목재문화체험장에서 다양한 목재 놀이를 할 수도 있고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천국의 계단이라고 하는 사진 찍기 좋은 장소에요.

그리고 유아숲 체험관과 반딧불이원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진 곳으로 좋아요.

 

시흥 용도 수목원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은 수목원으로 추천을 드리고 싶어요. 요즘은 수목원이나 공원에 공룡을 많이 배치하는 것 같은데요.

용도 수목원은 깡통 열차를 타거나 공룡 모형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도 아주 좋아합니다. 새들과 토끼를 보고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한 곳이에요.

모래놀이와  풍차조형물이 멋스러운 곳으로 가족 나들이로 딱 좋은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3000원에서 5000원 정도의 입장료가 있는 곳입니다.

 

포천 국립 광릉 수목원

수목원을 이야기할 때 국립 수목원도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유아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어른도 1000원 밖에 되지 않아서 경제적으로도 아주 이득입니다.

스템프 투어를 진행하고 있어 놀이 형식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데크가 잘 되어 있어 걷기도 아주 좋은데요. 1인 4매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주차도 꼭 예약을 해야 합니다.

수국런웨이길에서 모델처럼 걸어도 보고 스타 포토존에서 인증샷도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여주 황학산 수목원

이곳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수목원이에요. 담쟁이 덩굴이 반갑게 맞이하는 곳인데요. 입구의 수련이 아름다운 매룡지 연못을 지나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과나무가 정겹게 마주하고 분꽃의 향이 날리는 곳으로 고향의 향기가 묻어 있는 곳이에요. 항아리 정원과 초가 정자가 더  그런 느낌을 주는데요.

경기도 수목원 추천지인 이곳에서 온실까지 꼭 들어가 보세요. 작은 폭포와 아기자기한 수목들이 또 색다르게 보일 거에요.

 

광주 상림 수목원

이곳은 진달래가 예쁘게 피는 숲이 있어요. 그리고 타조를 볼 수도 있는 곳인데요. 등산부터 동물과 물고기까지 볼 수 있어 다양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거닐어 보기 좋은 수목원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입장료는 어린이 3000원부터 성인 5000원입니다.

 

용인 별난 수목원

별난 수목원은 예약제로 운영되어 꼭 사전 예약을 해야 하는데요. 서울에서 아주 가까워 1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습니다.

관리가 아주 잘 되어 있고 신기하게 생긴 나무들이 많아요. 애완동물들과 함께 하기도 좋은 수목원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캠핑도 할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양주 장흥자생 수목원

마지막으로 양주의 수목원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장흥 유원지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입장료는 4000원부터 6000원까지입니다.

나무 조각상들이 많고 항아리가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 주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끼와 공작도 있어요.

연못은 물이 맑아서 작은 물고기와 올챙이들이 살고 있는데요. 자연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좋았습니다. 규모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피크닉을 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결론

경기도 수목원 추천으로 가보면 좋은 곳들을 알려 드렸는데요. 각 지역별로 인상에 남은 수목원 하나씩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소개한 모든 수목원 투어도 상당히 즐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일상 생활속에서 업무의 스트레스와 육아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기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머리도 식히면서 걸을 수 있는 이런 자연 속에서 힐링을 여러분들도 느껴 보시기를 바랍니다.